오늘은 방콕의 로컬시장, 나이트 마켓으로 안내할께요.
방콕은 동남아시아의 다른 수도와는 달라요.
대부분의 여행자는 마닐라, 자카르타 같은 수도를 경유지로 여기지만 방콕은 완전한 목적지죠.
사람들은 특히 방콕을 위해 태국을 방문하며, 그 중 많은 부분은 문화, 투지, 경제성, 쇼핑, 역사, 모더니즘 및 밤문화의 흥미로운 조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좋아하는 요리 중 하나인 태국 음식을 제외하고, 방콕에서 가장 좋아하는 점은 흥미로운 시장 조합이에요. 대만은 야시장으로 유명하지만 방콕만큼 다양한 시장을 제공하는 도시는 없어요.
태국의 수도에는 수상시장, 야시장, 주말시장, 빈티지시장, 전통시장이 가득해요. 짜뚜짝 주말시장은 틀림없이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방콕에는 방문해야 할 다른 시장도 많이 있어요. 방콕에는 다양한 종류의 시장이 있어요. 이 가이드를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유형별로 그룹화해봤어요.
오늘은 Night Markets을 소개해 볼께요.
* 가이드의 해당 섹션으로 이동하려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 Floating Markets
- Night Markets
- Weekend Markets
- Daily Markets
- Location Map
나는 방콕 야시장을 좋아해요. 늦은 오후부터 자정까지 영업하며, 방콕 관광으로 하루를 보낸 후 맛있는 길거리 음식과 시원한 맥주를 즐기기에 좋은 장소이죠. 아이부터 어른까지 싫어할 수 없는 야시장들을 소개해요.
1. 조드페어 야시장 Jodd Fairs Night Market
Address: Rama IX Rd, Huai Khwang, Bangkok 10310, Thailand (Phra Ram 9 MRT station)
Operating Hours: 4PM-12MN, daily
내 생각에는 쩟페어야시장은 방콕 최고의 야시장 중 하나에요. 오후 4시부터 자정까지 영업하는 이 인기 야시장은 프라람 9 MRT역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편리하게 위치해 있어요. 조드 페어(Jodd Fairs)는 패션과 음식 가판대가 잘 어우러져 있는 깨끗하고 잘 조직된 야시장이죠. 이곳에서 판매되는 의류, 신발, 액세서리는 카오산 로드나 프라투남 시장과 같은 분위기 있는 야시장에서 볼 수 있는 것보다 훨씬 고급스러워 보여요.
나는 라마9 쇼핑몰을 갔다가 우연히 발견한 이 곳에서 가장 세련된 야시장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어요. 관광객과 현지인들로 북적이던 조드페어의 밤은 화려하고 아름다워요. 확실히 방콕에서 가장 멋진 야시장 중 하나이며 좀 더 세련되고 체계적인 것을 원하는 사람들이 방문하기 좋은 곳이에요.
Jodd Fairs에는 맛있는 길거리 음식을 판매하는 노점이 많이 있어요. 일부는 진정한 길거리 음식 가판대이고 다른 일부는 자체 테이블과 의자가 있는 작은 텐트 레스토랑이라고 보시면 되요. 야시장은 방콕에서 다른 야시장에 비해 접근성이 좋고, 방콕의 해가 진 후 맛있는 길거리 음식과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안전하고 편안한 공간인 것 같아요.
야시장안에는 네일아트, 애완동물, 의류, 신발, 핸드폰케이스, 악세사리, 가방, 음식, 간식, 레스토랑 등이 가득 있어, 바쁘게 움직여도 다 돌아보기에 힘이 들 수 있을 거에요. 야시장 입구에서 툭툭이나 그랩이 상시 대기하고 있으며 대중교통으로 편하게 이동 할 수 있으니 이 유명 야시장에 들려보시길 바래요.
2. 인디마켓 다오카농 Indy Market
Address: Dao Khanong, Chom Thong, Bangkok 10150, Thailand (Talat Phlu BTS station)
Operating Hours: 5PM-12MN, daily
인디마켓은 현지인들에게 인기 있는 야시장이에요. Jodd Fairs와 마찬가지로 방콕 최고의 야시장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깨끗하고 잘 정돈되어 있지만 더 크고, 약간 덜 세련되고, 더 지역적이였어요.
인디마켓은 BTS 탈랏플루역에서 그랩으로 약 10분 거리에 있어요. 조드 페어만큼 접근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외국인 후기가 점점 줄어들고, 진짜 로컬을 추구한다면 찾아가보세요.
나는 이 야시장을 좋아해요. 인디 마켓은 길거리 음식 가판대가 더 많고 규모가 두 배 정도 크다는 점을 제외하면 조드 페어와 비슷한 분위기를 갖고 있어요. 여기에도 바 같은 시설이 몇 군데 있어 쉽게 취하는 밤을 보낼 수 있어요.
야시장 전체를 돌아다녔는데 헤어컷과 기타 미용실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스 몇 군데를 찾는 것이 흥미로웠어요. 인디 마켓의 비식품 품목은 조드 페어에서 제공하는 것만큼 좋아 보이지는 않지만 여전히 볼거리가 많아요. 그리고 여기서 구매하세요. 가격도 더 저렴할 거예요. 맥주를 좋아한다면 이 노점을 꼭 찾아보세요. 인디마켓의 구글 리뷰 덕분에 우리는 맥주와 얼음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음료 가판대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우리가 방문했을 때 창 또는 싱하 맥주 큰 630ml 병이 이 가판대에서 단돈 THB 65-70에 판매되고 있었어요. 지금까지 방콕의 어떤 야시장에서도 발견한 것 중 가장 저렴한 가격이였네요. 얼음통 가격은 약 THB 5-10이에요. 야시장에 들어가면 왼쪽 화장실 바로 옆에 펩시 로고가 있는 파란색 가판대를 찾으세요.
3. 창추이 마켓 Chang Chui Aircraft Market
Address: 460/8 Sirindhorn Rd, Bang Phlat, Bangkok 10700, Thailand
Operating Hours: 4-11PM, daily
창 추이 비행기 시장은 방콕 최고의 야시장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가장 독특한 야시장 중 하나이기도해요. 빈티지 상점이 많은 이 고급 야시장은 방콕의 다른 야시장에서는 볼 수 없는 경험을 하실 수 있을거예요. 창 추이 입구에서 이 거대한 개 조각상을 만나는 순간, 뭔가 다른 것이 있다는 것을 느끼셔야해요. (강요아닌 강요)
방콕의 기차 시장에 대해 들어보셨을 텐데요, 비행기 야시장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셨어요? Chang Chui의 중심에는 Lockheed L-1011 Tristar 비행기의 외관이 있어요. 그것은 인상적인 광경이며 매일 볼 수 없는 것이죠. 특히 야시장에서는 더욱 그렇구요.
들어가 보지는 않았지만 비행기 내부가 Na-Oh Bangkok이라는 고급 레스토랑으로 개조되어 있었어요. 구글의 긍정적인 평가를 보아하면 폐기된 비행기 안에서 고급 식사를 경험하는 경우가 얼마나 자주 있겠어요?
식사를 하지 않는 사람도 이용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래 그림의 빨간색 슬라이드를 통해 비행기에서 내릴 수 있는 것 같아보였어요. 정말 재밌어보이지 않나요?
비행기 시장의 흥미로운 특징은 황금 문어와 같은 기발한 거대 조각품도 있어요. 창 추이 비행기 시장은 기본적으로 레스토랑, 음식 가판대, 다양한 빈티지 의류와 기념품을 판매하는 많은 노점과 상점이 있어요. 이것은 대만의 창의적인 예술공원이 생각나는 재미있는 곳이에요. 창추이의 모든 건물은 재활용 자재로 지어져 야시장의 빈티지, 예술적인 느낌을 더해줍니다. 거대한 조각품 외에도 이러한 대규모 벽화도 몇 점 발견할 수 있었어요.
Chang Chui에서 "빈티지"가 항상 손수 만든 물건이나 벼룩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곰팡이 핀 물건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에요. 이와 같은 일부 상점에서는 디자이너 빈티지 스타일의 의류를 판매하는 것이죠. 버킷햇을 좋아하는데 가격이 꽤 나왔어요. 비행기 시장의 기발하고 예술적인 분위기는 이런 상점들이 이끌고 있어요.
탈링찬 수상시장 근처에 위치한 창추이 비행기 시장은 대중교통으로 가기가 쉽지 않으니 그랩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방콕의 많은 야시장들 중 교통이 불편한 곳은 여행객들이 꺼려하지만 이색적인 경험이 필요하다면 들려보세요.
4. 딸랏롯파이 Srinagarindra Train Night Market
Address: 1 4 Srinakarin Rd, Nong Bon, Prawet, Bangkok 10250, Thailand
Operating Hours: 5PM-1AM, Fri-Sun (closed Mon-Thurs)
오래된 구글맵의 목록 덕분에 Ratchada Train Night Market이 영구적으로 폐쇄되었다고 생각했었어요. 나중에 알게되었지만, 이 유명한 기차 시장은 The One Ratchada로 이름이 변경되었어요.
The One Ratchada는 가지 못했지만 스리나가린드라 기차 야시장으로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다행히 들릴 수 있었어요. 스리나카린 기차 야시장으로도 알려져 있는 시내 외곽에 있는 이 빈티지 시장은 지금까지 방콕에서 가본 야시장 중 가장 크고 흥미로운 야시장 중 하나였어요. 창 추이와 달리 스리나카린 기차 야시장은 진정한 벼룩에 더 가까운 느낌을 줘요. 시장. 마켓존에서는 새로운 의류와 액세서리를 판매하지만, 야시장의 더 크고 흥미로운 부분은 다양한 중고품과 골동품을 판매하는 상점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진정한 벼룩시장 방식으로 일부 노점에서는 땅바닥에 쌓인 옷을 팔거나, 여러분이 골라내야 할 쓰레기통에 옷을 팔고 있었어요. 시간이 좀 더 있었다면 어떤 보물을 찾아볼 수 있었겠지만 시간이 얼마 없어 아쉬웠어요.
이 야시장에 꼭 몇 시간을 할애하세요. 지금까지 가본 방콕 야시장 중 짜뚜짝 주말시장에 이어 규모가 두 번째인 야시장정도 되는 것 같아요. 늘 그렇듯이, 길거리 음식 노점은 야시장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에요. 이 야시장의 길거리 음식 섹션은 방콕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 중 하나였어요. 깨끗하고 잘 정돈되어 있었고 다양한 종류가 있었어요. 길거리 음식 코너 외에도 여기에는 레스토랑과 바도 많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이 이와 같은 야외 좌석을 제공하고있었어요. 방콕에서 어두워진 후 편안하게 맥주 몇 잔을 즐기기에 정말 좋은 곳1! 스리나카린 기차 야시장은 빈티지 쇼핑객과 미식가뿐만 아니라 자동차 애호가들에게도 방문하기 좋은 곳같아요. 이곳은 기차가 한 대밖에 없어서 사진을 찍을 필요가 있을까 싶지만 기차시장이니까요. 하지만 더 포토제닉한 빈티지 자동차가 많이 있었다는 점.
스리나카린 기차 야시장 여기저기에 빈티지 자동차가 주차되어 있고 무료로 방문할 수 있는 작은 박물관도 있었어요. Chang Chui와 마찬가지로 이곳도 지금까지 내가 가본 방콕 야시장 중 가장 흥미로운 야시장이에요. 이곳에는 볼거리와 할거리가 너무 많다는 것! 스리나카린 기차 야시장은 방문하는 데 약간의 노력이 필요하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BTS를 타고 Punnawithi 역까지 이동한 다음 그곳에서 Grab을 예약하여 그곳에 도착했어요. 방문에 시간이 노력이 필요해 실망할 수도 있겠지만, 나에겐 충분히 가치가 있는 곳이였어요.
5. 더원마켓 First One Market
Address: Ratchadaphisek Rd, Talat Phlu, Thon Buri, Bangkok 10600, Thailand
Operating Hours: 4PM-12MN, daily
First One Market은 Thon Buri 지역에 머무는 경우 방문하기 좋은 야시장이에요. BTS 탈랏플루 역에서 도보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이 지역에 거주하는 현지인들이 주로 자주 찾는 비교적 새로운 야시장이죠.
Chang Chui 또는 Srinagarindra 시장과 달리 First One Market에는 주목할만한 것이 없었어요.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평균 크기이며 주로 길거리 음식 가판대가 있어요. 하지만 여러분이 하고 싶은 것이 방콕에서 현지인처럼 식사하는 것이라면, 그것만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듯해요. 방콕 퍼스트 원 마켓의 음식 가판대에는 맛있는 길거리 음식을 많이 찾을 수 있거든요.
방콕 퍼스트 원 마켓 좌석 공간이 여유로웠어요. Kuroi라고 불리는 이 야외 스시 바는 이 곳을 계속 방문하게 된 주된 이유였어요. 가게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9개 가격으로 10개 스시를 선택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제공되고 있었어요. 스시는 꽤 좋았으며 가격은 개당 THB 10-40!!
방콕 퍼스트 원 마켓의 쿠로이 노점의 파트너 바인 Blach Beach에서 제공하는 얼음처럼 차가운 싱하 맥주가 있어요. 시원한 맥주는 더운 방콕의 더위를 씻어주잖아요. 이 곳에서 해가 지는 것을 감상하는 것도 추천해요.
6. 카오산야시장 Khao San Market
Address: 161, 163 Khaosan Rd, Talat Yot, Phra Nakhon, Bangkok 10200, Thailand
Operating Hours: 3PM-2AM, Mon-Sat / 3PM-12MN, Sun
이 야시장은 한때 "우주 배낭여행객의 수도"로 유명했던 전설적인 카오산 로드를 따라 열여요. 카오산 로드를 마지막으로 방문한 지 9년이 넘었기 때문에 얼마나 변했는지 궁금했어요.
카오산 로드는 예전에는 값싼 호스텔과 여성스러운 바가 즐비한 거리에 불과했지만 오늘날에는 그 자체로 관광 명소가 되어있었어요. 거리는 1990년대 후반보다 더 넓어졌으며 양쪽에는 훨씬 더 멋진 레스토랑과 바가 들어서 있더라고요.
이 곳에서 변하지 않은 한가지는 여전히 방콕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는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가장 좋아하는 장소라는 것입니다. 대마가 합법화 되면서 이 길거리를 거닐며 맡게되는 냄새가 반갑지는 않지만 말이죠.
카오산 로드 양쪽에는 길거리 음식, 액세서리, 기념품, 의류를 파는 노점이 있어요. 낮에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밤에는 도로 전체가 차량 통행이 차단되는 보행자 거리로 변해있었어요.
다른 야시장에 비해 살 것이 많지는 않지만 카오산 로드를 따라 있다는 점에서 이 야시장에 포함해서 소개해봐요.
카오산 로드는 너무나 잘 알려져서 방콕 경험의 거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어요. 여기에 머물지 않는다면 마켓을 핑계삼아 밤문화가 가득한 카오산 시장을 방문해 보세요.
7. 프라투남 (빠뚜남) 야시장 Pratunam Night Market
Address: QG3Q+CVH Unnamed Road Thanon Phaya Thai, Ratchathewi, Bangkok 10400, Thailand
프라투남 시장은 틀림없이 이 목록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야시장이에요. 이곳은 오랫동안 존재하고 있고 방콕에서 가장 큰 의류 시장 중 하나로 알려져 있어요.
카오산 시장과 마찬가지로 프라투남 시장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방콕 야시장 중 하나는 아니지만 이 곳의 오래된 전통있는 야시장이기에 이 곳에 적어봐요.
여기에서는 모든 종류의 의류, 신발, 액세서리, 장식품을 매우 저렴한 가격에 찾을 수 있어요.
프라투남 야시장은 오후 7시쯤 시작하지만 실제로는 하루 종일 열리는 프라투남 시장의 연장라고 보시면 되요. 밤에는 더 많은 노점상이 있을 수 있지만 낮에도 쇼핑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일정을 짤 때 꼭 밤에 들릴 필요는 없다는 장점아닌 장점이 있는 곳!
프라투남 시장에는 포장마차가 많지 않지만 길거리 음식 노점상이 몇 군데 있는 푸드코트 형태의 식당들이 한줄로 늘어서 있어요.
'해외여행 > 방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콕의 주말시장 총집합 Weekend Markets (2) | 2023.10.30 |
---|---|
방콕의 일일시장 총집합 Daily Markets (1) | 2023.10.30 |
방콕의 수상시장들 모음 Floating Markets (0) | 2023.10.29 |
초보자를 위한 방콕 여행 가이드(2023) (0) | 2023.10.29 |
방콕 후아힌 야시장 뿌시기!! 우돔숙워크 : 짜뚜짝 : 쩟페어 : 딸랄롯1 : 시카다 : 타마린드 : 후아힌야시장 (1) | 2023.1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