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방콕의 로컬시장, 데일리 시장으로 안내할게요.
방콕은 동남아시아의 다른 수도와는 달라요.
대부분의 여행자는 마닐라, 자카르타 같은 수도를 경유지로 여기지만 방콕은 완전한 목적지죠.
사람들은 특히 방콕을 위해 태국을 방문하며, 그중 많은 부분은 문화, 투지, 경제성, 쇼핑, 역사, 모더니즘 및 밤문화의 흥미로운 조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좋아하는 요리 중 하나인 태국 음식을 제외하고, 방콕에서 가장 좋아하는 점은 흥미로운 시장 조합이에요. 대만은 야시장으로 유명하지만 방콕만큼 다양한 시장을 제공하는 도시는 없어요.
태국의 수도에는 수상시장, 야시장, 주말시장, 빈티지시장, 전통시장이 가득해요. 짜뚜짝 주말시장은 틀림없이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방콕에는 방문해야 할 다른 시장도 많이 있어요. 방콕에는 다양한 종류의 시장이 있어요. 이 가이드를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유형별로 그룹화해 봤어요.
오늘은 Daily Markets을 소개해 볼게요.
* 가이드의 해당 섹션으로 이동하려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 Floating Markets
- Night Markets
- Weekend Markets
- Daily Markets
- Location Map
일일 시장
이곳에는 방콕에서 정규 영업시간을 유지하는 전형적인 식품 및 의류 시장이 있어요.
Or Tor Kor Market
Address: 101 Kamphaeng Phet Rd, Chatuchak, Bangkok 10900, Thailand
Operating Hours: 6AM-6PM, daily
관심 있는 것이 음식뿐이라면 어떠꺼시장은어떠꺼시장은 틀림없이 방콕에서 방문할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죠. 짜뚜짝 시장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한 어떠꺼시장은 방콕에서 최고 품질의 농산물을 판매하는 것으로 알려진 실내 식품 시장입니다. 이곳의 농산물 가격은 다른 시장보다 약간 높지만 구매하는 제품의 품질은 최고예요.
두리안과 같은 태국 과일을 예로 들 수 있어요. 나는 두리안을 좋아하는데 처음 방콕에서 어디에서 맛있는 두리안을 구매할 수 있는지 몰라 구글을 한참 찾아보고 이곳 시장에서 구매해 봤어요. 두리안은 품종이 좋을수록 값비싼 과일이기 때문에 그만큼의 가치가 있는지 알고 구매해야 해요. 이런 점들을 어떠꺼시장에서는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요.
신선한 농산물 외에도 많은 음식을 즐기실 수 있어요. 우리는 여기서 몇 번 식사를 했지만 우리는 항상 11/40에 팟타이와 호이토드를 먹으러 다시 가게 되었거든요.
팟타이(pad thai)에 대해 들어보셨을 텐데요. 호이 토드는 방콕의 인기 길거리 음식인 굴 오믈렛의 태국 버전을 말해요. 이곳은 현지인들도 찾아가는 호이토드를 먹는 유일한 맛집이라고 하더라고요. 태국 현지인에게 맛있는 것은 우리에게도 충분히 맛있다는 것!
Wang Lang Market
Address: 112 13 ซอย วังหลัง Siri Rat, Bangkok Noi, Bangkok 10700, Thailand
Operating Hours: 9AM-6PM, daily
어떠꺼시장과 마찬가지로 왕랑시장은 방콕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시장 중 하나예요. 이쯤 되니 사랑하고 있는 시장들이 너무 많아 방콕에 갈 때마다 시간이 부족한 여행자가 되어가고 있어요. 방콕 노이 지역의 차오프라야 강 서쪽에 위치한 이 시장은 거의 모든 것을 제공하는 태국 전통 시장이죠.
왕랑시장은 어떠꺼나 인디마켓만큼 잘 구성되어 있지는 않지만 병원과 가까워 태국 현지인, 특히 대학생과 간호사가 자주 찾는 정통 시장이라고 해요.
조드페어와 같은 현대 시장은 깨끗하고 편안하며 왕랑시장은 고전적인 태국 시장에 가까워요. 좁고 긴 골목들을 걸어야 하지만 구경하며 먹거리를 먹다 보면 그 길들이 좁다고 느낄 시간이 없어요.
왕랑시장을 둘러보던 중 온갖 종류의 의류, 신발,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가판대가 가득한 창고 같은 공간을 발견했어요. 방콕 시장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두꺼운 울 코트도 많이 보유하고 있었어요.
왕랑시장에서는 노점에서 판매하는 코코넛 아이스크림을 얹은 버터 구이 빵을 드셔보세요. 맛있고 방콕의 더위를 이겨내는 좋은 방법이에요.
한국관광객들은 왕랑시장에서 다이아몬드 약국을 방문한다고 해요. 궁금해서 들려보았지만 평소 필요한 게 없어서 구매는 하지 않았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본인의 기호에 맞는 브랜드와 약의 종류를 쇼핑리스트로 가져온다고 하더라고요. 네이버의 태국 관련 카페들에서 정보를 입수하고 방문하시길 바라요.
Asiatique The Riverfront
Address: 2194 Charoen Krung Rd, Wat Phraya Krai, Bang Kho Laem, Bangkok 10120, Thailand
Operating Hours: 11AM-12MN, daily
숙시암처럼 아시아티크 더 리버프런트도 전통적인 의미의 시장은 아니에요. 차오프라야 강 동쪽부두에 위치한 이곳은 의류, 가방, 액세서리와 같은 전형적인 야시장 상품을 판매하는 수많은 레스토랑과 가판대가 있는 고급 야외 쇼핑몰이죠.
방콕에서 가장 높은 관람차인 아시아티크 스카이(Asiatique Sky)가 있는 곳이기도 하니 가족과 연인과 함께 방문하신다면 이용해 보세요.
야시장 콘셉트의 시장들을 좋아하지만 좁고 정리되지 않은 로컬시장을 즐기지 않는다면 아시아티크가 좋은 대안이 될 거예요. 더 깨끗하고 편안하며 방콕의 일반적인 야시장에서 볼 수 있는 것보다 일반적으로 더 높은 품질의 제품을 만날 수 있었어요. 하지만 가격은 그만큼 저렴하지 않으니 그 분위기만 즐겨보는 것도 좋겠지요?
아시아티크 더 리버프런트는 방콕에서 기념품 쇼핑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일 뿐만 아니라 차오프라야 강 너머로 지는 일몰을 바라보며 몇 잔의 음료를 즐기기에도 좋은 장소예요. 사판탁신 역에서 무료 셔틀배가 있으니 이용해 보시길 바라요.
Talat Phlu Market
Address: ถนนเทอดไท Talat Phlu, Thon Buri, Bangkok 10600, Thailand
Operating Hours: 9AM-12MN, daily
더원마켓과 마찬가지로 달랏플루시장은 톤부리 지역에 머무는 경우 방문하기 좋은 장소예요. 다양한 종류의 태국 길거리 음식을 판매하는 수많은 음식 가판대가 있는 큰 시장입니다. 아시아티크와 달리 이곳에는 화려한 것이 없지만 투박하고 정겨운 진정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태국 시장이에요.
태국에 오면 꼭 음식을 경험하러 오세요! 역에서 펼쳐지는 크지 않고 노점은 한 줄로 길게 늘어서있고 역 앞 반대편에는 양쪽 노점이 열려 있어요. 뒤쪽 고가 아래에는 상점이 더 많아 지자체가 새롭게 추진하는 푸드스트리트 거리라고 해요. 이곳에는 기차가 지나가고, 지역 주민들은 선로를 쉽게 건너 다니고 있었어요. 마하차이 철도의 앞부분은 신선했어요. 시내에 숨어 있는 통근열차이기 때문에 승강장도 크지 않고, 객차도 많지 않으며, 속도도 빠르지 않고, 역도 더 작더라고요. 자세히 보면 플랫폼에 레스토랑이 있고 철로를 따라 옆쪽으로 쭉 뻗어 있어요.
진정한 로컬을 원하신다면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음식들을 먹어볼 수 있는 이곳을 추천드려요.
Banglamphu Market
Address: 61 Chakrabongse Rd, Chana Songkhram, Phra Nakhon, Bangkok 10200, Thailand
Operating Hours: 10AM-10PM, Tue-Sun (closed Mondays)
방람푸 시장은 하루 종일 영업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카오산 야시장과 매우 비슷한 느낌이에요. 카오산 로드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한 노점상에서는 저렴한 의류, 액세서리, 길거리 음식 등을 판매하고 있어요.
카오산 시장과 마찬가지로 방람푸 시장도 방콕에서 시간을 내어 들릴만한 시장은 아니지만 카오산 로드와 가까워서 정리해 봤어요. 이곳에는 토드 문 플라(태국 어묵)와 똠얌꿍을 파는 맘 톰 얌 쿵 노점이 많더라고요.
Sam Yan Market
Address: ตลาดสดสามย่าน Wang Mai, Pathum Wan, Bangkok 10330, Thailand
Operating Hours: 5AM-11PM, daily
삼얀시장은 어떠꺼시장과 유사한 전통적인 실내시장이었어요. 어떠꺼만큼 세련되지는 않지만 다양한 과일과 신선한 농산물이 있고, 빠툼완지역에 있다면 확인해 보면 좋은 시장입니다.
태국은 동남아시아 최고의 열대 과일의 본고장이며 삼얀시장과 같은 시장은 과일을 구입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예요. 이 노점에서 구입한 용안과 망고스틴은 새콤달콤 아주 맛있었어요.
이곳에서 식사를 하지는 않았지만 삼얀시장 2층에 다양한 종류의 태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대형 푸드코트가 있어요. 식사를 하셔야 된다면 과일쇼핑을 마치고 식사를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Pak Khlong Talat Flower Market
Address: สน พระราชวัง Pak Khlong Talat – Wat Kanlayanamit, Khwaeng Wang Burapha Phirom, Phra Nakhon, Bangkok 10200, Thailand
Operating Hours: Open 24 hrs
빡크렁딸랏에서는 길거리 음식이나 코끼리 바지를 판매하지 않아요. 이곳은 꽃시장이거든요.
이곳이 방콕에서 가장 큰 꽃 도매 시장이라고 알고 있어요.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며 매일 인근 지방에서 트럭 한 대 분량의 꽃이 이곳에서 거래되고 있다고 해요.
난초, 장미, 백합, 금잔화, 물망초 등 다양한 종류의 꽃을 판매하고 있으며 소매점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해요. 여행자들에게 꽃시장은 불필요한 짐이 될 수도 있겠지만 혹시나 특별한 시간이 필요하다면 이 곳에서 아름다운 꽃을 구매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구글 리뷰들을 읽은 바에 따르면 팍클롱 탈랏에는 꽃을 구매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상대적으로 적지만, 매일 이곳을 지나다니는 수많은 꽃을 보기 위해 방문하는 것은 마다하지 않는다고 하니 흥미롭죠?
일정이 짧다면 이 많은 시장들 중 어디를 갈지 선택하는 것도 쉽지 않은 것이 방콕이에요.
부디 방콕에서 즐거운 여행을 하길 바라요 :)
'해외여행 > 방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콕로컬시장 총정리 (방콕여행초보는 꼭 알아야할 20곳!!) (0) | 2023.10.30 |
---|---|
방콕의 주말시장 총집합 Weekend Markets (2) | 2023.10.30 |
방콕의 야시장 총집합 !! Night Markets (1) | 2023.10.30 |
방콕의 수상시장들 모음 Floating Markets (0) | 2023.10.29 |
초보자를 위한 방콕 여행 가이드(2023) (0) | 2023.1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