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은 동남아시아의 다른 수도와는 달라요.
대부분의 여행자는 마닐라, 자카르타 같은 수도를 경유지로 여기지만 방콕은 완전한 목적지죠.
사람들은 특히 방콕을 위해 태국을 방문하며, 그 중 많은 부분은 문화, 투지, 경제성, 쇼핑, 역사, 모더니즘 및 밤문화의 흥미로운 조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좋아하는 요리 중 하나인 태국 음식을 제외하고, 방콕에서 가장 좋아하는 점은 흥미로운 시장 조합이에요. 대만은 야시장으로 유명하지만 방콕만큼 다양한 시장을 제공하는 도시는 없어요.
태국의 수도에는 수상시장, 야시장, 주말시장, 빈티지시장, 전통시장이 가득해요. 짜뚜짝 주말시장은 틀림없이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방콕에는 방문해야 할 다른 시장도 많이 있어요. 방콕에는 다양한 종류의 시장이 있어요. 이 가이드를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유형별로 그룹화해봤어요.
오늘은 Floating Markets을 소개해 볼께요.
* 가이드의 해당 섹션으로 이동하려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 Floating Markets
- Night Markets
- Weekend Markets
- Daily Markets
- Location Map
Floating Markets 수상시장
장엄한 차오프라야강 옆에 자리잡은 방콕은 수로와 운하의 도시에요. 도시 안팎에는 보트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음식과 물품을 볼 수 있는 수상 시장이 많이 있어요.
Khlong Lat Mayom Floating Market 클롱 랏 마욤 수상시장
Address: 30/1 หมู่ที่ 15 Bang Ramat Rd, Bang Ramat, Taling Chan, Bangkok 10170, Thailand
Operating Hours: 8AM-5PM, Sat-Sun (closed Mon-Fri)
수상시장은 한때 방콕 지역 생활의 중요한 부분이었지만 오늘날에는 대부분 관광 명소로 사용되고 있어요.
방콕에는 방문할만한 수상 시장이 여전히 몇 군데 있으며, Khlong Lat Mayom 수상 시장이 가장 방문객이 많은 곳 이에요. 우리는 현지 가이드와 함께 이 곳을 방문했어요.
요즘 방콕의 많은 수상 시장은 관광객에게 바가지를 씌우는 일이 있는데 이곳은 그렇지 않았어요. Taling Chan 지역에서 토요일과 일요일에만 개장하는 Khlong Lat Mayom은 현지인들이 자주 방문하며 여전히 정통 태국 수상 시장과 매우 흡사한 모습이에요.
신선한 농산물과 보트에서 조리한 음식을 판매하는 노점상이 몇 군데 있지만 클롱 랏 마욤의 대부분은 단단한 땅에 세워진 이러한 노점상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음식 외에도 수공예품, 의류, 장난감, 식물 등 건조식품을 판매하는 많은 상인을 찾을 수 있었어요.
방콕의 거리와 수상 시장을 탐험해 보세요. 흔히 찾을 수 있는 길거리 음식 중 하나는 플라 파오(pla pao) 또는 소금에 절인 생선 구이인데, 일반적으로 전체 틸라피아로 만들어지며 Khlong Lat Mayom의 거의 모든 현지인이 점심으로 이것을 즐기고 있었어요.
클롱 랏 마욤(Khlong Lat Mayom)은 방콕 중심부에서 서쪽으로 약 15km(9마일 이상)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어요. 근처에 BTS나 MRT 역이 없어 관광객이 많이 다니지 않으므로 투어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그랩(Grab)을 이용해 수상 시장을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Sooksiam Floating Market 숙시암 수상시장
Address: 299 Charoen Nakhon 5 Alley, Khlong Ton Sai, Khlong San, Bangkok 10600, Thailand
Operating Hours: 10AM-10PM, daily
숙시암은 진짜 수상 시장은 아니지만 가장 쉽게 갈 수 있는 수상시장이에요. 특히 에어컨이 빵빵하게 나오는 쇼핑몰의 편안함을 즐기고 싶다면 더욱 이곳을 추천해요.
숙시암은 기본적으로 차오프라야강 유역을 따라 위치한 현대적인 쇼핑몰인 아이콘시암(ICONSIAM)의 지하 푸드코트에요. 수상 시장처럼 보이도록 만들어졌지만 쇼핑몰의 모든 편안함과 현대성을 갖추고 있어요.
쇼핑몰 안에 있는 임시 수상 시장은 겉으로는 흉내만 내는 곳은 아닌가 싶지만, 이곳은 정말 놀라운 경험을 선사해요. 깨끗하고 체계적이며 에어컨이 설치된 공간에서 수많은 좋은 음식을 제공하거든요.
아이콘시암(ICONSIAM)은 아시아에서 가장 큰 쇼핑몰 중 하나이자 방콕에서 가장 현대적인 쇼핑몰이에요. 여행 중에 언젠가 이 쇼핑몰을 방문하고 싶을 것이라고 확신해요. 그럴 때 숙시암은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좋은 장소이죠.
아이콘시암(ICONSIAM)은 대형 쇼핑몰로 지하층 전체가 태국 길거리 음식으로 가득 차 있어요. 팟타이, 사이크록 이산, 팟크라파오, 태국 카레 등 여러분이 좋아하는 태국 요리를 제공하는 수십 개의 길거리 음식 노점이 있구요.
당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 여기 숙시암에서 찾을 수 있어요.
이곳의 노점에는 카놈 타코(khanom tako), 텁 팀 그롭(tub tim grob), 룩 처브(luk chub) 등 제가 가장 좋아하는 태국 디저트가 전시되어 있어요. 망고 찹쌀밥을 파는 길거리 음식 노점도 몇 군데 있고요.
단 것을 좋아하는 분들을 만족시킬 태국 디저트가 부족하지는 않지만, tub tim grob이라고 불리는 한국식 빙수?! 맛있는 붉은색 디저트를 꼭 드셔보시길 강력히 추천해요. 태국어로 "바삭한 루비"를 의미하는 텁 팀 그롭(tub tim grob)은 잘게 썬 밤나무를 석류 시럽(또는 빨간색 식용 색소)에 담근 후 타피오카 가루로 코팅하고 삶은 것을 의미해요. 망고 찹쌀과 마찬가지로 CNN이 선정한 세계 50대 디저트 목록에 포함된 태국 디저트 2개 중 하나라고해요. 따뜻하게 차갑게 원하는 토핑을 골라 드셔보시길 권해요.
숙시암은 눈과 입이 즐거운 곳이에요. 진정한 수상 시장은 아닐 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믿을 수 없을 만큼 멋진 곳이며 태국 길거리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방문해야 할 곳이죠.
그리고 숙시암에는 가짜 운하와 보트가 있어요. 분명히 보트는 단지 장식용일 뿐이지만 예쁘게 차려입고 숙시암을 찾는 사람들에게 멋진 배경을 선사해요. 태국 길거리 음식 외에도 수공예품, 의류, 의상 보석, 기념품, 개인 관리 제품과 같은 건조 상품을 판매하는 수십 개의 시장 가판대를 찾을 수 있고요.
숙시암에 가게된다면 아이콘시암의 분수쇼, 스타벅스의 야외좌석, 응커피 등 많은 것들은 누비고 즐겨보세요.
'해외여행 > 방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콕의 일일시장 총집합 Daily Markets (1) | 2023.10.30 |
---|---|
방콕의 야시장 총집합 !! Night Markets (1) | 2023.10.30 |
초보자를 위한 방콕 여행 가이드(2023) (0) | 2023.10.29 |
방콕 후아힌 야시장 뿌시기!! 우돔숙워크 : 짜뚜짝 : 쩟페어 : 딸랄롯1 : 시카다 : 타마린드 : 후아힌야시장 (1) | 2023.10.20 |
미식가들의 성지 방콕에서 먹은 30가지 음식들 (0) | 2023.10.18 |